좋아하는 詩

개구리울음소리 - 최창균

효림♡ 2009. 7. 5. 11:05

* 개구리울음소리 - 최창균 

 

개구리울음소리에다 

나는 발을 빠뜨렸다

 

어느 봄 밤
물꼬 보려 논둑 길 들어서자
뚝 그친 개구리울음소리에다
나는 발을 빠뜨려
고요의 못을 팠다

 

한 발 한 발
개구리울음소리 지워 나갈수록
깊어지는 고요의 못에다
내 생의 발자국소리 빠뜨렸던 것

 

나는 등뒤에서 되살아나는
개구리 울음소리 듣고는
불현 듯 가던 길 잠시 멈춰 뒤돌아보니
내 고요의 못이 왁자하니 메워지는 소리 듣는다
비로소 내가 지워지는 저 개구리울음소리

 

나는 그 논배미에서
벌써 걸어나와 집에 누웠는데도
개구리울음소리는 줄기차게 따라와
내게 빠져 운다

내 삶의 못에 빠져 운다

 

* 최창균시집[백년 자작나무숲에 살자]-창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