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詩

미라보 다리 - 기욤 아폴리네르

효림♡ 2013. 9. 30. 09:02

* 미라보 다리 - 기욤 아폴리네르

미라보 다리 아래 센 강은 흐르고
우리의 사랑도 흘러내린다.
내 마음 깊이 아로새기리
기쁨은 늘 고통 뒤에 온다는 것을.

밤이여 오라, 종아 울려라
세월은 가고 나는 남는다.

손에 손을 맞잡고 얼굴을 마주보자
우리 팔 아래 다리 밑으로
영원의 눈길을 한 지친 물결이
저렇듯 천천히 흐르는 동안.

밤이여 오라, 종아 울려라
세월은 가고 나는 남는다.

나날은 흘러가고 달도 흐르고
지나간 세월도 흘러만 간다.
우리들 사랑은 돌아오지 않는데
미라보 다리 아래 센 강은 흐른다.

밤이여 오라, 종아 울려라.
세월은 가고 나는 남는다. * -
황인숙역

 

* 미라보 다리 - 기욤 아폴리네르

 

미라보 다리 아래 센 강이 흐르고

우리의 사랑도 흐르는데

나는 기억해야 하는가

기쁨은 언제나 슬픔 뒤에 온다는 것을

 

밤이 오고 종은 울리고

세월은 가고 나는 남아 있네

 

서로의 손잡고 얼굴을 마주하고

우리들의 팔로 엮은

다리 아래로

영원한 눈길에 지친 물결들 저리 흘러가는데

 

밤이 오고 종은 울리고

세월은 가고 나는 남아 있네

 

사랑이 가네 흐르는 강물처럼

사랑이 떠나가네

삶처럼 저리 느리게

희망처럼 저리 격렬하게

밤이 오고 종은 울리고

세월은 가고 나는 남아 있네

 

하루하루가 지나고 또 한 주일이 지나고

지나간 시간도

사랑도 돌아오지 않네

미라보 다리 아래 센 강이 흐르고

 

밤이 오고 종은 울리고

세월은 가고 나는 남아 있네 * -김용택역

'좋아하는 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녁의 운명 - 이병률   (0) 2013.10.10
흰 별 - 이정록   (0) 2013.10.04
세상에! 보고픈 당신 - 성기완   (0) 2013.09.28
측백나무가 없다 - 문태준   (0) 2013.09.28
시인의 말 - 신영배  (0) 2013.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