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詩

차라리 한 그루 푸른 대로 - 신석정

효림♡ 2014. 10. 18. 21:04

* 차라리 한 그루 푸른 대로 - 신석정

 

성근 대숲이 하늘보다 맑아
댓잎마다 젖어드는 햇볕이 분수처럼 사뭇 푸르고

 

아라사의 숲에서 인도에서
조선의 하늘에서 알라스카에서
찬란하게도 슬픈 노래를 배워낸 바람이 대숲에 돌아들어
돌아드는 바람에 슬픈 바람에 나는 젖어 온몸이 젖어.....

 

란아
태양의 푸른 분수가 숨막히게 쏟아지는
하늘 아래로만 하늘 아래로만
흰 나리꽃이 핀 숱하게 핀 굽어진 길이 놓여 있다
너도 어서 그 길로 돌아오라 흰 나비처럼 곱게 돌아오라
엽맥이 드러나게 찬란한 이 대숲을 향하고.....

하늘 아래 새로 비롯한 슬픈 이야기가 대숲에 있고
또 먼 세월이 가져올 즐거운 이야기가 대숲에 있고
꿀벌처럼 이 이야기들을 물어 나르고 또 물어내는
바람이 있고 태양의 분수가 있는 대숲
대숲이 좋지 않으냐

 

란아
푸른 대가 무성한 이 언덕에 앉아서
너는 노래를 불러도 좋고 새같이 지줄대도 좋다
지치도록 말이 없는 이 오랜 날을 지니고
벙어리처럼 목놓아 울 수도 없는 너의 아버지 나는
차라리 한 그루 푸른 대로
내 심장을 삼으리라 . *

 

* 나의 노래는 - 신석정

 

나의 노래는

라일락꽃과 그 꽃잎에 사운대는

바람 속에 있다.


나의 노래는

너의 타는 눈망울과

그 뜨거운 가슴 속에 있다.


나의 노래는

저어 빨간 장미의 산호빛 웃음 속에 있다.


나의 노래는

항상 별같이 살고파하는 네 마음 속에 있다.


나의 노래는

흰 나리꽃이 가쁘도록 내쉬는 짙은 향기 속에 있다.


나의 노래는

꽃잎이 서로 부딪치며 이뤄지는 죄없는 입맞춤 속에 있다.


나의 노래는

소쩍새 미치게 우는 어둔 밤엘랑 아예 찾지 말라.


나의 노래는

태양의 꽃가루 쏟아지는 칠월 바다의 푸르른 수평선에 있다. *

* 신석정시집[그 먼 나라를 알으십니까]-창비,1990

 

'좋아하는 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칸나 - 이윤학  (0) 2014.10.31
늦가을 감나무 - 함민복  (0) 2014.10.20
그 속삭임 - 고은  (0) 2014.10.15
안개 - 기형도  (0) 2014.10.11
대칭이 나를 안심시킨다 - 강신애   (0) 2014.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