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詩 모음

외국 시 모음

효림♡ 2017. 5. 25. 09:00

* 지평선 - 막스 자콥

그녀의 하얀 팔이

내 지평선의 전부였다 *

 

* 용기 - 요한 괴테

신선한 공기, 빛난는 태양,

맑은 물, 그리고

친구들의 사랑

이것만 있다면 낙심하지 마라. *

 

* 값진 삶을 살고 싶다면 - 프리드리히 니체

그대가 값진 삶을 살고 싶다면

날마다 아침에 눈뜨는 순간

이렇게 생각하라.

 

'오늘은 단 한 사람을 위해서라도 좋으니

누군가 기뻐할 만한 일을 하고 싶다’ 고. *

 

* 어쩌면 - 댄 조지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데려갈 거야

어쩌면 꽃들이 아름다움으로

너의 가슴을 채울지 몰라

어쩌면 희망이 너의 눈물을

영원히 닦아 없애 줄 거야

그리고 무엇보다도,

침묵이 너를 강하게 만들 거야 *

  

* 사랑의 증세 - 로버트 그레이브스

사랑은 온몸으로 퍼지는 편두통

이성을 흐르게 하며

시야를 가리는 찬란한 얼룩.

진정한 사랑의 증세는

몸이 여위고, 질투를 하고,

늦은 새벽을 맞이하는 것.

예감과 악몽 또한 사랑의 증상.

노크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무언가 징표을 기다리는....

용기를 가져라. 사랑에 빠진이여!

그녀의 손이 아니라면

그대 어찌 그 비통함을 견딜 수 있으랴? *

 

* 경쾌한 노래 - 폴 엘뤼아르
나는 앞을 바라보았네
군중 속에서 그대를 보았고
밀밭 사이에서 그대를 보았고
나무 밑에서 그대를 보았네.

내 모든 여정의 끝에서
내 모든 고통의 밑바닥에서
물과 불에서 나와
내 모든 웃음소리가 굽이치는 곳에서

여름과 겨울에 그대를 보았고
내 집에서 그대를 보았고
내 두 팔 사이에서 그대를 보았고
내 꿈속에서 그대를 보았네

나 이제 그대를 떠나지 않으리. *

 

* 아침식사 - 자크 프레베르
그이는 잔에 커피를 담았지
그이는 커피잔에 우유를 넣었지
그이는 우유 탄 커피에 설탕을 탔지
그이는 작은 숟가락으로 커피를 저었지
그이는 커피를 마셨지
그리고 잔을 내려 놓았지
내겐 아무 말 없이
그이는 담배에 불을 붙였지
그이는 연기로 동그라미를 만들었지
그이는 재떨이에 재를 털었지
내겐 아무 말 없이
그이는 나를 보지도 않고 일어났지
그이는 머리에 모자를 썼지
그이는 비옷을 입었지
비가 내리고 있었기에
그리고 그이는 빗속으로 떠나버렸지
말 한마디 없이 나는 보지도 않고
그래 나는 두 손에
얼굴을 묻고 울어 버렸지 *

 

* 수양버들 공원에 내려가 - 윌리엄 예이츠
수양버들 공원에 내려가 내 사랑과 나는 만났습니다
그녀는 눈처럼 흰 귀여운 발로 버들 공원을 지나갔습니다
나뭇잎 자라듯 쉽게 사랑하라고 그녀는 내게 말했지만
나는 젊고 어리석어 곧이듣지 않았습니다
                                         
들녘 강가에서 내 사랑과 나는 서 있었고
내 기운 어깨 위에 그녀는 눈처럼 흰 손을 얹었습니다
둑 위에 풀 자라듯 쉽게 살라고 그녀는 내게 말했지만
나는 젊고 어리석었던 탓 지금은 눈물이 넘칩니다 *

 

* 다름 아니라 -윌리엄 윌리엄스 

냉장고에

있던 자두를

내가 먹어버렸다오


아마 당신이

아침식사 때

내놓으려고

남겨둔 것일 텐데


용서해요. 한데

아주 맛있었소

얼마나 달고

시원하던지 *

 

* 사막 - 오스텅스 블루

그 사막에서 그는

너무도 외로워

때로는 뒷걸음질로 걸었다.

자기 앞에 찍힌 발자국을 보려고. *

 

* 김용택[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예담

'시인 詩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하정인(月下情人) - 오태환   (0) 2017.08.05
바다 시 모음  (0) 2017.08.04
백석 시 모음 2  (0) 2017.05.02
커피 시 모음  (0) 2016.12.12
별 시 모음  (0) 2016.11.04